KT는 중소기업 개방형 IT 생태계인 올레 비즈메카(olleh bizmeka)를 3.0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 오픈하고 기념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올레 비즈메카는 2002년 출시해 현재 64만 기업고객이 이용중인 기업형 오픈 마켓으로, 기업에 필요한 업무솔루션, 노하우를 집약한 IT기술을 제공하며 집단지성을 활용한 상호 공유 및 개방형 중소기업 IT 생태계다.
중소기업은 올레 비즈메카 홈페이지에 접속해 IT기술 컨설팅, 업무처리 노하우, 성공스토리 등을 무료로 공유할 수 있으며, 올레 비즈메카 오픈 마켓 플레이스인 오아시스마켓(market.oaasys.com)에서는 업무처리에 필요한 솔루션을 구매하거나 중소기업이 직접 개발한 솔루션을 판매할 수도 있다.
아울러 KT는 올레비즈 메카 웹사이트 3.0 오픈을 기념해 31일까지 개업 1년 미만 신설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올레비즈 메카 '그룹웨어'와 '세무로' 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레 비즈메카 '그룹웨어'는 전자우편, 전자결재, 게시판, 출근부, 업무일지, 메신저 및 개인정보관리서비스 등 기업 내 협업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며, '세무로'는 세금계산서를 손쉽게 작성해 국세청으로 전송하고 전송결과를 단문메시지서비스(SMS)와 이메일(e-mail)을 통해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또한 올레 비즈메카와 오아시스 마켓 웹사이트에 동시 가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트 1만원 교환권을 최대 3장까지 제공하는 이벤트도 20일까지 진행한다.
KT G&E부문 기업IT사업본부장 송희경 상무는 "올레 비즈메카는 중소 솔루션 개발사들이 영업,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개발에 전념하게 할뿐 아니라 기업고객들이 저렴하고 간편하게 온라인에서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게 하는 기업형 앱 장터를 지향하고 있다"며 "앞으로 국내 중소 솔루션 개발사가 글로벌 시장으로 동반진출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