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경제일반

네이버·잡코리아·11번가···대학생 선정 올해의 브랜드

네이버·잡코리아·YBM어학원·CGV·11번가·멜론···.

취업매거진 캠퍼스 잡앤조이는 지난달 15∼20일 대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IT·쇼핑·문화생활·교육 분야 '올해의 핫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항목별로 제시된 브랜드 5∼20개 가운데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두 개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우선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검색포털로는 네이버가 90.5%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구글(47.1%), 다음(43.8%), 네이트(17.2%) 등이 뒤를 이었다. 취업포털은 잡코리아(66.1%), 사람인(51.5%), 인크루트(37.8%) 순으로 나타났다.

어학원 부문에서는 YBM어학원(62.7%), 해커스어학원(56.4%), 파고다어학원(32.4%) 등이 인기를 끌었다.

영화관은 CGV(86.3%)·롯데시네마(59.6%)·메가박스(38.8%), 음원 사이트는 멜론(69.1%)·네이버뮤직(27.7%)·엠넷(25.3%)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인터넷 쇼핑몰은 11번가(55.6%), 소셜커머스는 쿠팡(73.3%), 온라인 서점은 교보문고(56.2%)가 1위를 차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