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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품, 두유업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 'CCM' 3회 연속 인증 획득

▲ (사진 왼쪽부터) 김호영 고객지원팀장, 손헌수 정식품 사장, 이경묵 고객지원부 사원./정식품 제공



정식품은 16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을 두유업계 최초 3회 연속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정식품은 지난 2009년 두유업계 최초로 CCM 인증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한 이래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재평가를 모두 통과해 3회 연속 CCM 인증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는 것이다.

정식품 측은 고객 중심의 경영 철학과 전 직원의 교육 강화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인터넷·전화·팩스·현장 등 다양한 경로의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수집을 통해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영 전반에 반영한 점과 전사적 위기관리프로세스(ERM) 구축해 고객의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고자 노력한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자평했다.

또 공식 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와 같은 SNS를 이용해 고객 중심 콘텐츠 제공 및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 점도 정식품만의 강점이라고 밝혔다.

정식품 고객지원부 김호영팀장은 "2009년 CCM 인증 이후 고객만족을 위해 정식품 임직원들이 소비자 중심경영을 안착시킨 결과 세 번째 인증을 획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경영을 최우선과제로 삼고, 소비자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고객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해결함으로써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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