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간 사귄 남성과 이별예감
기다려봐야 소용 없으니 포기
꿈을 잊지말자 여자 88년 4월 20일 음력 오전 5시50분
Q:지난 10월에 소개팅으로 만난 86년 1월생 남성과 한 달 넘게 좋은 관계를 이어왔습니다. 6년 만에 찾아온 사랑인데 이별을 감당하기가 너무 힘들고 가슴 아픕니다.
A:다정다감하고 고독을 싫어하는 성격입니다. 이별을 서러워하지만 기다림에 결과는 없습니다. 사주에 역마가 있으면 희로애락의 감정 기복이 뚜렷하게 구분되는데 자주 싫증을 내고 변화를 도모해 안정감이 결여됩니다.음력 4월 20일생으로 인(寅)날에 태어났는데 4월의 사(巳)가 망신에 해당돼 망신과 역마가 겹치면 놀라고 불안한 심사가 연출됩니다. 장점으로는 관귀학관(官貴學官)으로 지혜가 밝고 예의가 있어 입신출세하는데, 본인이나 남편이 고위직에 오를 수 있지만 왠지 부부궁은 원만치 못합니다. 나쁜 것이 있으면 좋은 것도 있으니 월일에 삼형살로 교통사고가 염려되니 상해보험 가입은 필수입니다.
경로우대 인생 말년운이 궁금
질그릇이나 전통차 공부 추천
내일은행복 여자 48년 12월 25일 음력 자정
Q:어느덧 지하철을 공짜로 타는 진짜 노인이 됐습니다. 지나간 세월은 꿈만 같고 아직도 몸은 바쁘기만 합니다. 100세 시대인데 저의 말년운은 어떨지 알고 싶습니다.
A:'초목'으로 표현되며 연약해 보이지만 태풍에도 꺾이지 않습니다. 육해(六害)의 기운도 있는데 육체 노동보다는 정신 노동이 적합합니다. 학술과 예기에 소질이 있고 독창적인 창작은 어려우나 전통적인 지식을 연구하고 답습하는 일은 잘합니다. 2014년은 쌍목위림으로 새로운 기운이 상승하며 2016년은 작품으로 승화되기도 합니다. 전통 차와 질그릇에 대해 연구하고 배운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평소 인연이 없었던 일이더라도 도전해 보세요. 산다는 것 자체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는 일의 연속이고 학문을 배우고 실습하는 것은 단순히 지식을 얻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알게 모르게 자신에게 힘이 될 것입니다.
2013년 12월 18일 수요일
김상회역학연구원
문의: 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