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롯데마트, 크리스마스 맞아 '통큰 블록 무적함대' 출시



롯데마트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19일부터 전국 28개 토이저러스 및 롯데마트 전점에서 '통큰 블록 무적함대'를 출시해 유명 브랜드 블록 상품보다 50% 가량 저렴한 4만9000원에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통큰 블록 무적함대(57*16*49cm)'는 국내 유명 완구업체인 '옥스포드'사와 6개월 간의 준비 과정 끝에 선보이는 '통큰 블록' 시리즈의 5번째 상품으로 첫 '6세 이상 아동용 블록'이다.

'블록 완구' 상품의 경우 타깃 연령대가 높아지면, 블록도 소형화·정교화 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소(小)블록' 상품이라고 부르며 '통큰 블록 무적함대'의 경우 720조각으로 구성되며, 완제품은 높이가 57cm에 달한다.

롯데마트는 2011년 12월 '통큰 블록 동물친구들'을 비롯해 '공룡친구들' '기차여행' '바다친구들' 등 현재까지 4개 상품을 지속 운영 중에 있다.

기존 '통큰 블록' 상품은 '38개월 이상' 유아가 주요 타깃으로 블록의 크기가 큰 '대(大)블록' 상품으로 비슷한 품질의 브랜드 상품보다 구성품 수량은 최대 50% 많은 150여개 내외, 가격은 50% 가량 저렴한 2만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통큰 블록 시리즈'의 경우 출시 후 현재까지 12만여개, 35억원 가량이 판매됐다. 유명 브랜드 블록 상품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블록 완구 시장에서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로 실속형 소비자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는 작년부터 '블록 완구'가 '비디오게임' 매출을 제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첨부자료 참고) '블록 완구' 시장의 실속형 소비자에 주목했다.

회사 측은 19일부터 25일까지 전국 28개 토이저러스 매장 및 롯데마트 전점 완구 매장에서 '대한민국 완구 박람회'를 진행해 500여개의 다양한 선물용 인기 완구를 최대 5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디즈니 프린세스 캐슬(47*6*25cm)', '소닉 블라스터(22*10*33cm)'등이 있으며 제휴카드 구매시 를 정상가보다 20% 할인된 6만4640원, 4만3920원에 각각 판매한다.

김진욱 롯데마트 토이저러스팀장은 "세계 최대의 장난감 전문점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크리스마스를 맞아 대규모 행사를 준비했다"며, "자녀들과 함께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