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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장애인·고령층 위한 '모바일T월드 4.0' 론칭

▲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은 장애인과 고령층을 위한 편의기능을 대폭 개선하고 개인화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폰 전용 고객센터앱 '모바일T월드 4.0'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모바일T월드 4.0'은 ▲모든 기능 및 처리 과정에 대한 음성 안내 ▲글씨 크기 조정 ▲애니메이션 최소화 등 시각·지체장애인 및 고령층을 위한 15개 항목이 개선됐다.

또한 SK텔레콤은 '모바일T월드 4.0'에 ID 및 패스워드 입력 없이도 잔여통화량 등을 확인할 수는 간편인증 절차를 추가해 미성년자와 고령층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아울러 개인별 혜택·맞춤 화면 도입 등 개인화 기능도 강화해 원하는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여러 단계의 메뉴를 클릭해야 하는 불편을 최소화했다.

'모바일T월드4.0'은 SK텔레콤이 출시한 모든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다만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 기능은 아이폰과 갤럭시S3 등 TTS(텍스트-음성 변환 기능) 기능이 설치된 안드로이드폰에서 가능하다.

방성제 SK텔레콤 고객중심경영실장은 "모든 고객과 함께하는 행복 측면에 초점을 맞춰 장애인, 고령층도 불편없이 고객센터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센터에 접수된 개선의견과 고객 체험단의 건의사항을 참고해 쉽고 간편한 모바일 고객센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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