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올해 10대 상품]모바일 메신저 라인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올해 말 전세계 이용자 3억명을 돌파했다.

네이버를 창업한 이해진 의장이 해외 진출을 목표로 만든 라인은 일본 모바일 메신저 시장 점유율 70%를 웃도는 반응 속에 라인 주식회사를 별도로 탄생시키기도 했다. 일본뿐 아니라 동남 아시아와 남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라인은 2011년 서비스 출시 후 가입자 1억 명 돌파까지 19개월, 가입자 1억 명에서 2억 명 돌파까지는 6개월, 가입자 2억 명에서 3억 명 돌파는 4개월이 걸리는 등 이용자 증가 속도가 점차 빨라지는 중이다.

라인은 텍스트만으로 드러내기 힘든 이용자의 감정을 재치있는 스티커로 표현하게 하는 마케팅으로 호평을 받았다. 라인의 새해 목표는 이제 전세계 이용자 5억명 이상 돌파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