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단기 아르바이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크리스마스에 특별한 계획이 없다면 경험·감동을 얻을 수 있고 돈도 벌 수 있어 1석 2조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인(www.albain.co.kr)의 도움을 받아 크리스마스 알짜 단기 알바를 알아본다.
◆산타 변장 알바=유치원 및 어린이집, 병원 등을 찾아 산타 할아버지를 기다리는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남겨주는 일이다. 산타 알바는 일이 비교적 힘들지 않고 어린이들의 행복해하는 모습에 아르바이트생도 즐겁게 할 수 있는 알바로 손꼽힌다. 산타복을 입고 수염을 붙인 상태로 산타클로스 흉내를 내면 되는데 할아버지 목소리를 낼 수 있다면 더욱 환영 받는다. 보통 간단한 교육을 받은 후에 진행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1~2주전부터 모집 공고가 등록되며 급여는 평균적으로 건마다 3만원 선이다.
◆연말 특별 공연 보조 알바= 크리스마스엔 콘서트나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많아지면서 진행 보조를 담당할 아르바이트생 모집도 늘어난다. 매표소 티켓 발권ㆍ배부 업무부터 관객 안내, 진행 보조 등 다양한 직무를 뽑는데 특히 공연 보조 알바는 일하면서 공연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설레는 크리스마스, 연말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더욱 추천한다.
◆로맨틱 데이트 코스 레스토랑 알바=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대표적으로 바쁜 곳이 바로 레스토랑이다. 특히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에는 연인들과 가족들이 몰리기 때문에 짧은 기간 일할 알바생을 모집하는 곳들이 많다. 단기 교육 후에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일들이 대부분인데 주방에서는 식자재 준비 및 조리 보조, 식기 세척 등이 해당된다. 또, 고객들을 안내하고 뒷정리를 맡아줄 알바생도 모집한다. 워낙 바쁜 날이기 때문에 업체에 따라 보너스를 주는 경우도 있고 장기 근무로 연장 가능한 경우도 있어 더욱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선물 판촉 알바= 크리스마스 선물을 기대하는 어린이들과 선물을 준비하는 부모님을 사로잡기 위해 유통업계에서는 판촉 행사 알바생 모집에 한창이다. 대형마트나 백화점에서 완구를 시연하고 물품 관리 및 정리 등을 담당하는 알바생을 주로 모집한다. 장난감에 관심이 많고 어린이를 좋아한다면 더욱 적합하다. 일급은 약 5만~6만원 선이며 경력자는 우대하는 경우가 많다. 또 크리스마스에 대표적인 아이템 케이크 판매를 위한 알바생도 모집 중이다. 백화점 내 베이커리나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등에서 모집하고 일별로 근무도 가능해서 짧은 기간만 일하고 싶은 알바생이라면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