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이통3사, 연말 통화·트래픽 폭주 대비 비상근무 나서

이동통신사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통화량과 트래픽 폭주에 대비, 비상근무에 나섰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이용량 급증이 예상되는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스마스 당일, 새해 첫날인 1월1일을 집중 관리일로 정하고 HD영상통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멀티메시지(MMS) 등 주요 서비스를 집중 모니터링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상황실에 300여명의 인력을 배치하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도심 유흥가, 주요 고속도로 등에 채널카드와 전송로를 증설, 기지국 용량을 늘릴 예정이다.

KT 역시 지난 10일부터 전국 주요 지역에 기지국과 중계기 특별관리를 시행 중이다. 24일과 31일에는 280여명의 비상요원을 투입, 철야 특별근무 체제를 가동한다.

LG유플러스는 네트워크 담당 직원들이 20일부터 연말 통화량 특별소통을 위한 비상체계에 들어갔다. 또한 상암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어 24시간 비상운영체제를 가동 중인 한편, 교환기와 기지국을 증설하고 이동기지국 설치에도 나섰다.

아울러 새해 맞이 타종식으로 많은 인파가 예상되는 서울 보신각, 부산 용두산, 해돋이 명소인 강릉 정동진, 포항 호미곶, 울산 간절곶 등에 이동기지국을 추가 설치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