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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택 '베가 시크릿 업', 출시 10일만에 10만대 판매 돌파

팬택 '베가 시크릿 업'/사진제공=팬택



팬택 '베가 시크릿 업'이 출시 10일만에 10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순항하고 있다.

팬택은 지난 10일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베가 시크릿 업'이 강화된 사운드와 지문인식 기술을 앞세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베가 시크릿 업'은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음악을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사운드 케이스'와 압도적으로 정교해진 음질 성능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의 '시크릿(지문인식)' 기능을 계승해 주목받고 있다.

팬택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사운드 케이스'는 내장된 진동형 스피커를 통해 접촉하는 물체에 따라 음색이 달라지게 하며, 음량을 획기적으로 증폭시킨다. 내부 공간이 충분한 물체와 접촉하면 콘서트홀에서와 같은 웅장한 사운드를 내고 금속 소재의 물체와 닿으면 날카로우면서 청명한 사운드를 낸다.

매개체 역할을 하는 울림통은 종이컵, 박스, 창틀, 선반, 주방용기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이를 이용해 사용자들은 실내나 야외에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음악을 듣기 위해 별도의 스피커나 음향 장치를 구비할 필요가 없으며, 음악을 듣기 위해 다른 장소로 이동할 필요도 없다. 단지 '베가 시크릿 업'에 '사운드 케이스'만 장착하면 이 같은 기능이 구현된다.

아울러 '베가 시크릿 업'은 무손실 음원(FLAC) 재생을 지원한다. 무손실 음원은 원 음원을 지우지 않고 파일만 압축한 형태로 사용자들이 손실없는 원본 오디오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신호 대 노이즈(SNR) 성능을 대폭 향상시켜 음원을 구성하는 모든 악기의 소리가 빠짐없이 들리며 노이즈를 제거해 음악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게 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고가의 헤드셋 등 별도로 음향장치를 구비하지 않고도 깨끗하고 정교한 음질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화면을 가려주는 '시크릿 블라인드', 숨겨둔 앱의 알림을 차단하는 '시크릿 알림'을 더한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도 강화했다.

이응준 팬택 상품기획실장 상무는 "'베가 시크릿 업'은 스마트폰으로 음원을 듣는 사용자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음악 감상에 대한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했다"며 "시크릿 기능과 사운드 기능을 보완, 강화해 나갈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새로운 가치를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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