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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소비자

금연 결심은 '작심세달'...매년 반복돼

매년 새해가 되면 흡연자들이 금연을 결심하지만 이 결심이 '작심삼일'이라는 말처럼 오래가지 못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모바일리서치 케이서베이가 최근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벌인 결과, '새해 꼭 고치고 싶은 습관'으로 '과도한 음주·흡연'을 꼽은 경우가 11%에 달했다고 30일 밝혔다

하지만 흡연의 경우 금연 결심은 세달을 넘기지 못했다. 편의점 CU에 따르면 올해 1∼2월 담배판매량은 감소했지만 3월부터는 다시 늘어났다.

작년 12월 한달간 담배판매량을 100으로 봤을 때, 올해 1∼2월에는 각각 99.6과 97.4로 담배판매량이 다소 감소했다.

3월에는 107.1을 기록해 오히려 증가했다. 이후 5월에는 113.5, 6월 111.4, 7월 115.3, 8월 116.0, 9월 111.1, 10월 114.0을 나타내는 등 111~115를 기록해 오히려 10% 이상 높은 판매량을 유지했다.

KT&G가 담배판매점에 반출한 월별 담배량에서도 2011년 12월 43억여 개비였으나 지난해 1월과 2월 각각 41억7000만 개비, 41억4000만 개비로 감소했다.

하지만 편의점 판매치와 같이 3월에는 43억4000만개비를 기록해 연초보다 늘었으며, 지난해 7월과 9월에는 각각 52억4000만 개비, 52억9000만 개비가 판매됐다.

지난해 12월에는 42억5000만 개비, 올해 1, 2월에는 각각 43억9000만 개비, 40억여 개비가 팔렸다. 그러나 45억6000만 개비를 기록한 3월부터 연초보다 판매량이 증가했고 7월에는 51억8000만 개비가 팔려나가면서 매년 같응 상황을 반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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