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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위메프, '2013년 모바일 소셜커머스 1위' 수성

/위메프 제공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30일 모바일 3대부문 기록을 모두 차지하며 소셜커머스 모바일부문 1위를 확정졌다고 밝혔다.

위메프는 30일 닐슨코리안클릭이 발표한 '2013년 모바일 부문 추세'를 인용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장율 1위 ▲모바일 사이트 성장율 2위 ▲모바일 탑사이트 전자상거래부문 3위 (소셜커머스 1위)의 3대부문 기록을 달성했다고 주장했다.

회사 측은 모바일 사이트 성장율의 경우 2012년 전체 1위 사이트 선정에 이어 소셜커머스로는 유일하게 2년연속 1위 성장사이트로 등극했다고 설명했다.

발표자료에 따르면 2013년 1월 145만명 수준의 방문자가 11월에는 312만명으로 2배가 넘는 115%의 성장을 나타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장율은 전체 통합 1위에 선정됐으며 2013년 1월 111만명 규모의 방문자수가 11월에는 375만명 규모로 폭증하면서 237%의 성장율을 나타냈다. 네이버 밴드는 올 한해 성장율이 181% 로써 전체 2위였다.

위메프는 ▲모바일 앱과 사이트에서 소비자 검색 편의성을 최적화한 인터페이스 ▲오늘 오픈딜 검색이나 오늘 마감딜 검색 등 시스템 구현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2013년 10월부터는 월간 순방문자 850만명 시대를 이끌며 소셜커머스 방문자수 단독 1위에 올라섰다.

위메프 박유진 홍보실장은 " 2013년은 그동안 국내소셜커머스 시장 3위 위메프가 마침내 3년만에 다시 시장 1위를 재탈환한 해였다" 면서 " 1등 위메프 도약의 숨겨진 비밀병기가 바로 '모바일 집중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쉽고 편하게 최저가 온라인 쇼핑을 모바일로 즐기게 하자 라는 목표아래 전임직원이 '모바일 최적화'에 매달려 결실을 11개월만에 거둔 셈이다" 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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