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CJ오쇼핑, 8개국 동시 행사로 '1일 주문액 230억' 기록

'오!쇼핑 데이' 각 사이트 별 세부 프로모션 내용/CJ오쇼핑 제공



CJ오쇼핑이 지난 29일 하루 동안 자사의 국내·외 8개 사이트가 참여하는 TV홈쇼핑 프로모션 '오! 쇼핑 데이'를 실시해 주문금액 기준 230억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평소 일요일 주문금액과 비교하면 국내는 약 25%, 해외 사이트의 경우 약 80% 높은 수치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오! 쇼핑 데이'는 각 사이트 별로 인기상품 10여 개를 선정해 특별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행사로, 2004년 해외 진출 이후 최초로 실시했던 글로벌 프로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한국의 CJ오쇼핑을 포함해 중국 동방CJ 등 3개 사이트와 인도 스타CJ·베트남 SCJ·태국 GCJ·터키 MCJ 등 총 8개 사이트 1억300만 가구를 대상으로 각 국가 별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특히 CJ오쇼핑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한국 중소기업 상품을 해외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해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홍보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중소기업 브랜드는 매직맙·해피콜·도깨비방망이 등 총 8개이다.

CJ오쇼핑 글로벌사업담당 김영근 상무는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매 분기마다 '오!쇼핑 데이'를 열 계획이다"며 "앞으로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싱글데이 등과 맞먹는 쇼핑 이벤트로 키워갈 것이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