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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온라인몰, 신년 해맞이 산행으로 관련 용품 판매 급증



다사다난했던 계사년을 마무리하고 갑오년 새해를 맞아 해맞이 산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해맞이 산행은 정상으로 올라갈수록 기온이 낮아지고 길이 미끄럽기 때문에 꼼꼼한 등산계획을 세워야한다. 산행에 필요한 안전용품을 미리 챙기는 것도 필수다. 이런 가운데 주요 온라인몰에서 해맞이 산행을 도와주는 겨울 산행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며 매출이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에서는 지난해 12월 13일부터 26일까지 2주일간 등산 용품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68% 증가했다. 특히 겨울 산행 안전에 도움을 주는 등산스틱과 아이젠 판매량은 같은 기간 45%, 137% 급증했다. 이 외에도 핫팩 판매량은 38%, 보온병 판매량은 23% 신장했다.

G마켓에서도 등산용 스틱은 최근 2주 기준으로 전월 대비 판매량이 63% 증가했다. 핫팩·휴대용 난로는 15% 늘었다. 따뜻한 음료를 보관할 수 있는 보온병은 9% 증가했다. 미끄럼 방지 용품인 아이젠은 1075%, 등산화 안으로 눈이나 빗물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스패츠는 365%나 급증했다.

옥션에서도 신년 맞이 해맞이 등산을 준비하는 등산객이 많아지면서 등산 용품 판매량이 전월 대비 60% 이상 신장했다. 아이젠이 770%, 스패츠가 250%로 크게 늘었으며, 방수스프레이 90%, 등산 스틱 30%, 핫팩·손난로도 30% 늘었다. 등산 선글라스 50%, 경등산화 30%, 고어텍스화도 20% 이상 각각 증가했다.

이렇게 겨울 산행 관련 제품의 매출이 급상승하면서 각 온라인 몰에서는 관련 기획·특별전 등을 열고 할인에 나서고 있다.

인터파크 쇼핑 스포츠레저팀 채상현 MD는 "연말·연시에는 새해 희망과 자기 다짐을 기원하기 위해 해넘이·해맞이 산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아 등산 용품이 인기다"며 "장비가 많고 장거리 산행을 준비 중이라면 등산스틱을 추천하며, 높은 산을 등산할 계획이라면 아이젠·스패치·핫팩 등을 필수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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