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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서울시, 면허 발급부터 단속까지…택시전담기구 운영

서울시가 택시의 업무 전반을 총괄할 택시전담기구를 운영하기로 했다.

3일 시는 택시 관련 업무가 각 기관과 관련단체로 분산 운영돼온 탓에 효율이 떨어져 이를 통합해 운영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현재 택시정책 결정과 면허 발급은 서울시, 승차거부 단속 및 처분과 승강장 시설물 관리는 서울시와 각 자치구, 운전자 자격시험과 경력관리는 택시조합, 운전자 교육은 교통문화교육원·교통연수원·새마을교육원에서 담당하고 있다.

시는 통합 운영을 위해 시 택시물류과 내 택시면허팀 인력을 보강해 서울택시센터로 임시 운영하면서 면허와 자격관리, 교육·평가, 경영분석, 시스템관리 업무를 총괄하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택시 정책과 서비스에 대해 전문 전화상담을 하는 인력도 충원할 예정이다. 올해 서울택시센터를 시범운영하고 연말에 성과를 분석한 후 내년부터 특수목적 공기업 형태로 센터의 지위를 격상하고 업무를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시는 또한 시간제 계약직 채용 등을 통해 필요한 인력을 점차 확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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