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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스마트폰 날개 단 소셜커머스 지난해 폭풍성장

스마트기기라는 날개를 단 소셜커머스가 지난해 괄목할만한 성장을 했다. 1년 만에 거래액이 50% 이상 늘어나는 등 스마트폰 이용자로부터 큰 지지를 얻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의 지난해 거래액은 전년 대비 50%가량 증가한 1조2000억원으로 파악됐다.

티몬 역시 지난해 누적 거래액이 전년(7284억원)대비 약 65% 늘면서 1조2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된다. 업계 3위 위메이크프라이스도 지난해 거래액 1조원 클럽에 근접한 것으로 자체 판단하고 있다.

소셜 커머스의 이러한 성장은 모바일 채널 덕으로 분석된다.

쿠팡의 경우 2012년 12월 351만명 수준이던 모바일 웹과 앱 순방문자가 지난해(10월 기준) 594만명으로 급증했다. 전체 거래액 중 모바일 비중도 이미 지난해 9월 50%를 돌파했다.

티몬 역시 전체 거래액 중 모바일 채널 거래액 비중이 2012년 24%에서 지난해에는 47%까지 증가했다. 11월부터는 모바일 비중이 더 커져 57.2%를 마크했다.

티몬 관계자는 "오픈 마켓에 비해 사용자환경(UI)이 간편하고 검증된 상품이 올라와 쇼핑하는 데 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이르면 올해 주요 오픈마켓의 실적에 근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