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을 맞아 대학생들이 관심을 둘만한 공모전이 쏟아지고 있다.
7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에쓰오일(S-Oil)은 15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www.s-oilbonus.com)를 통해 마케팅 공모전을 연다. 응모자격은 국내거주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며 1인 단독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IMC캠페인, 보너스카드 외 2개다. 대상·최우수상 수상자가 입사를 지원할 경우 우대한다.
SK플래닛도 19일까지 '대학생 체험 리포터 플리터 2기 모집 및 공모전'을 진행한다. 응모자격은 서울·수도권 4년제 대학생이며 사진, 디자인 등 편집능력 보유자는 우대한다. 모집 부문은 영상과 디자인 부문, 기획과 홍보 부문이다. 수상한 6팀에게는 총690만원의 상금과 입사 지원시 가산점을 준다. e메일(skplanetreporter@nate.com)로 지원할 수 있다.
LG 역시 '엘지럽젠 20기 학생기자'를 모집한다. 응모자격은 2014년도 기준 대학 재학생이다. 응모 분야는 동영상 기자와 취재 기자로 총 10명을 모집한다. 활동 시 명함과 공식 활동 인증서를 발급하며 취재 진행비, 해외 취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19일까지 홈페이지(www.lovegen.co.kr)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한국수력원자력도 논문·논술 공모전을 연다. 공모주제는 한수원의 부정적인 이미지 해소 및 신뢰회복 방안 외 1개다. 접수는 홈페이지(www.khnpcontest.co.kr)를 통해 다음달 9일까지 가능하다.
현대모비스도 '제 5회 대학생 광고공모전'을 주최한다. 응모대상은 2년제 이상 대학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다. 주제는 현대모비스 순정부품 광고, 현대모비스 기업PR광고 외 1개로 자세한 사항을 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상을 수상한 개인 또는 팀은 이노션에서 인턴십을 할 수 있다.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홈페이지(www.mobis-adcontest.co.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