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NS홈쇼핑, 협력사에 이색 선물 발송 '화제'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7일 거래 협력사 사장들에게 새해맞이 이색선물을 발송해 화제다. 지난해 히트상품 6가지를 합포장해 '종합선물 세트'를 마련한 것이다

6가지 상품에는 비식품 선물로는 '엘렌실라 달팽이크림'과 '미고 레깅스'가 담겼다. '엘렌실라 달팽이크림'은 지난해 뷰티 관련제품 가운데 판매 1위를 차지한 상품이고, '미고 레깅스'는 겨울을 맞아 급부상한 패션상품이다. 식품으로는 NS홈쇼핑과 10년 이상의 우정을 다져온 스테디셀러 '김연도 혼합곡'과 '빨강웰빙호두'를 담았다. 이 밖에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황신혜 스타일업 발포 다이어트'와 '종근당건강 오메가 3'가 포함됐다.

NS홈쇼핑 측은 이렇게 이색선물을 협력사에 보낸 이유에 대해 "히트상품에는 반드시 상품력은 물론 마케팅 전략과 아이디어가 숨어 있다"며 "협력사 대표와 직원들이 자신들의 제품과는 전혀 관계없어 보이는 '색다른 상품의 성공비결'을 실물로 몸소 체험해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NS홈쇼핑 협력사 중 90% 이상은 중소기업들로 R&D센터나 신제품 연구개발을 위한 인력 및 시설이 부족해 히트상품을 대체할 후속상품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올해 히트상품에서 NS홈쇼핑 특화상품이 선점했던 결과처럼 당사의 가장 큰 성장 원동력은 바로 협력사와의 상생이다"며 "단기이익보다는 의리를 지키며 시너지효과를 창출해낸 협력사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한 만큼 협력사 간 우호적인 관계 증진 및 다양한 아이디어 교류로 동반성장 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