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다음의 여성 커뮤니티 '미즈넷' 모바일웹 서비스 개편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 여성 커뮤니티 '미즈넷'의 모바일웹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다음은 급증하는 미즈넷 모바일(m.miznet.daum.net)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적용했다. 미즈넷은 지난 1999년 7월 서비스를 시작한 대표적인 여성 커뮤니티다.

기존의 미즈넷 모바일웹은 게시글을 단순히 인기순으로 나열해서 보여주는 형태였다. 이번에 개편된 미즈넷은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지금 볼만한 글을 모아놓은 '오늘의 사연', 월별로 이용자들의 추천을 많이 받은 '최고의 사연', 시누이 갈등·주말 부부와 같은 '주제로 보는 글' 등의 코너를 새롭게 배치했다.

아울러 '마이 미즈넷'을 통해서 내가 작성한 글부터 찜한 게시판, 찜한 게시물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인화 기능을 강화했다. '추천' '기분 버튼' 등 이용자들이 게시글에 대해 공감을 표현하거나 적극적으로 토크에 참여할 수 있는 장치도 마련됐으며, 음성으로도 댓글을 입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 PC에서만 제공하던 '투표톡'과 '포토톡'을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다음 전지선 엔터라이프팀장은 "미즈넷 접속률이 PC보다 모바일 이용량이 3배 이상 많아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의 모바일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면서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모바일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미즈넷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