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현대차, 판매 우수자 톱 10 공개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최다 판매직원을 비롯한 판매우수자 10명을 공개하는 한편, 고객에게 더욱 수준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영업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가 2013년 실적분석 결과, 공주지점 임희성(41) 차장이 작년 한 해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426대를 판매, 5년 연속으로 최다 판매직원에 선정됐다.

공주지점 임희성 차장은 "다양해진 고객의 요구와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판매 전략과 더욱 진정성 있는 자세로 올 한해도 많은 고객의 마음을 얻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희성 차장에 이어 ▲화성 발안지점 남상현(40) 과장이 307대, ▲서울 혜화지점 최진성(48) 부장 271대, ▲대전지점 김기양(47) 부장 259대, ▲의정부지점 김주선(42) 부장 229대, ▲평택 안중지점 이양균(52) 부장 227대, ▲서울 성동지점 이정호(39) 차장 225대, ▲광주 수완지점 임계환(51) 부장 223대, ▲수원지점 권길주(47) 차장 222대, ▲문경지점 장병철(46) 차장이 220대로 뒤를 이었다.

특히 이들 상위 10명의 2013년 합산 판매대수는 2609대로 5년 전인 2008년(1660대)과 비교해 큰 폭(57%)으로 상승했으며, 현대차는 이들의 실적 향상 노하우와 성공비결 등을 분석해 사례집, 사내 강의 등 다양한 형태로 현장에 전파해 영업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현장에 더욱 다양한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전문가 수준에 해당하는 차종별 상품교육 온라인 과정, 경쟁 수입차와의 제품 비교 교육 강화 등 '상품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을 비롯 ▲쇼룸 전문가 양성 과정 및 스타일 컨설팅 등 'CS 마스터 프로그램' ▲ 고객만족 사례에 대한 외부 전문가 강의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고수준의 상품지식과 CS마인드로 무장한 우수 직원들을 늘려 판매목표를 달성하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