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공부, 독서, 건강관리, 다이어트….
새해를 맞아 갖가지 결심을 하지만 '작심삼일'이란 말처럼 실천은 쉽지 않다. 온갖 유혹에 흔들리다보면 결심을 세울 때의 굳은 다짐은 이미 온데간데없는 경우가 다반사. 이럴 때는 만능해결사 IT기기의 도움을 받아보자. 'IT결심 도우미'와 함께하다보면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영어완전정복도 가능=출퇴근 시간이나 쉬는 시간에 틈틈이 영어공부를 해보면 어떨까. 위버스마인드의 '뇌새김'은 기기 하나로 영어단어, 회화, 토익스피킹은 물론 중국어 회화까지 학습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단어와 문장을 쉬운 그림으로 설명하고 반복적으로 듣고 따라 읽으며 뇌에 자연스럽게 각인시킬 수 있다.
특히 각 과목당 최대 4명까지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 경쟁하듯 외국어를 공부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 달에 한 권의 책 읽기 OK='나만의 도서관'으로 독서습관을 키우는 것도 가능하다. 교보문고 이북 '샘'은 약정 기간 요금을 내고 전자책과 단말기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요금제에 따라 매월 5권, 7권, 12권의 전자책을 볼 수 있다. 사용자의 독서 활동을 관리해주는 '독서노트' 서비스를 통해 단순 독서량 기록을 넘어 개인의 독서 취향과 패턴을 분석해준다.
▶스마트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도=꾸준한 운동은 스마트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아이리버의 '아이리버온'은 블루투스 이어세트에 센서를 결합해 심박수를 측정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살빼기, 심폐 기능 증진 등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운동을 시작하면 심박수에 따라 운동 강도와 속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음성 안내를 제공한다.
▶달라지는 S라인 눈으로 확인=운동 후 매일 달라지는 몸매를 사진으로 찍어 확인하는 것도 꾸준한 운동비법중 한가지다. 모바일용 초소형 프린터인 LG '포켓포토'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블루투스나 NFC(근거리 무선통신)를 이용해 곧바로 출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