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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기아차, 콘셉트카 'GT4 스팅어' 디트로이트서 공개

기아차가 공개한 GT4 스팅어.



기아자동차가 13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열린 2014 북미 국제 오토쇼(NAIAS)에 콘셉트카 GT4 스팅어(Stinger, 개발명 KCD-10)를 처음 선보였다.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된 GT4 스팅어는 미국 캘리포니아 디자인센터에서 후륜 구동 스포츠카로 개발한 10번째 콘셉트카다.

GT4 스팅어는 ▲2.0 터보 GDi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315마력의 동력성능을 확보했고 ▲설계 단계부터 주행 성능에 중점을 둬 차량 무게를 줄였으며 ▲조작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조향장치를 장착했다.

전장 4310mm, 전폭 1890mm, 전고 1250mm의 차체 크기를 갖춘 GT4 스팅어는 K3보다 짧고 낮은 전장 및 전고로 공기 저항을 덜 받도록 설계됐으며, K7보다 넓은 전폭으로 안정적인 고속 코너링이 가능하다.

GT4 스팅어의 ▲전면부는 기아차 특유의 호랑이코 형상의 그릴과 함께 수직으로 배열된 LED 헤드램프가 조화를 이뤄 심플하면서도 강인한 인상을 주고 ▲공기역학성능을 강화하기 위해 탄소 섬유 재질의 스플리터(splitter)를 앞 범퍼 밑에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며 ▲볼륨감을 강조한 휠 아치는 근육질의 남성을 연상시킨다.



GT4 스팅어의 실내는 ▲ D형상의 스티어링 휠 ▲속도계 등 주요 차량 정보가 크게 표시돼 고속 주행에도 보기 쉬운 LED 계기판 ▲경주용 차량을 연상시키는 버킷 시트 등을 통해 역동적이고 개성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콘셉트카 GT4 스팅어는 주행 성능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차량으로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한 차량"이라며 "GT4 스팅어의 디자인 콘셉트는 기아차의 역동적인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지난해 11월 2013 LA 오토쇼에서 북미 최초로 공개했던 K9(현지명 K900)을 전시하고 올해 1/4분기 중 북미에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북미 시장 특성 등을 고려해 K9의 차량 내·외관 디자인을 대폭 개선하고, 람다 3.8 엔진과 타우 5.0 엔진을 탑재하는 등 북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아차는 이번에 플래그십 모델 K9을 출시함으로써 북미시장에 풀 라인업을 완성했으며 이를 통해 볼륨 시장부터 고급차 시장까지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2014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기아차는 약 403평(1331㎡) 규모의 부스에 ▲콘셉트카 GT4 스팅어를 비롯해 ▲K9, K7(현지명 카덴자), K5(현지명 옵티마), K3(현지명 포르테) 등 양산차 22대와 ▲튜닝카 박람회인 SEMA쇼에서 호평을 받았던 쏘울 튜닝카 2대 등 총 25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한편 2014 북미 국제 오토쇼 개막에 앞서 미국 유명 자동차 전문지 로드 앤드 트래블(Road & Travel Magazine)은 기아차의 K7을 2014 올해의 차(ICOTY, International Car of the Year)로 선정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작년 K5에 이어 올해 K7이 로드 앤드 트래블이 선정한 올해의 차에 선정된 것은 기아차의 디자인과 품질이 미국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을 갖춘 차량을 지속적으로 출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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