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이 19일까지 대학생 체험 리포터 '플리터 2기'를 모집한다.
'플리터'는 SK플래닛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고 자유로운 생각을 표현하는 대학생 리포터로 총 30명을 선정한다. 우수 플리터에게는 상반기와 하반기 1회씩 해외 문화탐방 기회가 주어지며 데이터요금, 취재 및 활동비, SK플래닛 서비스의 각종 캐시와 포인트가 매월 지급된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잘 활용할 수 있고 SK플래닛에 관심을 갖고 있는 서울 및 수도권 거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사진찍기, 디자인 제작, 영상 만들기 등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이 가능한 대학생은 우대된다. 모집분야는 영상·디자인 부문과 기획·홍보 등 총 두가지다. 지원방법은 일반 지원과 공모전 지원 두 종류다.
영상·디자인 부문 지원자는 '대학생활에 유용한 SK플래닛 서비스 활용 백서'를 주제로 OK캐쉬백, 티맵, 티스토어 중 한가지를 택해 UCC, 웹툰, 포스터 등 콘텐츠를 제작하면 된다. 1등에게는 장학금 300만원, 2등 장학금 200만원, 3등 장학금 100만원이 제공된다.
기획·홍보 부문은 '대학생활에 적합한 SK플래닛 서비스 활용방법 알리기' 주제에 맞는 콘텐츠를 웹, 개인 SNS 등에 올리고 이를 증명하는 사진이나 URL 등을 제출하면 된다. 1등 장학금 50만원, 2등 장학금 30만원, 3등 장학금 각 10만원(총 5명)이 지급된다.
1차 합격자는 2월 3일 SK플래닛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되며, 선발된 인원은 3월부터 10월까지 총 8개월간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범수 SK플래닛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장은 "'플리터'는 대학생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산하며 실제 기업 현장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기회"라며 "누구나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일반 참가와 자신의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공모전 등에 많은 대학생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