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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쉐보레,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 올려



제너럴 모터스(이하 GM)는 쉐보레 브랜드가 지난해 498만대의 판매실적을 올리며 론칭 이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012년 판매 실적 495만대보다 4% 증가한 수치다.

특히 준중형급 쉐보레 크루즈는 지난해 가장 많이 판매된 쉐보레 차량으로 2008년 출시 이래 전 세계에서 250만대가 판매됐다.

쉐보레의 판매 증가 폭은 내수보다 해외에서 두드러졌다. 미국·중국·브라질·멕시코 등 4대 시장에서 342만대 판매를 기록했고 전년 대비 4%증가한 실적이다. 특히 미국에서만 194만대의 판매실적을 보였는데 전년대비 5.2%증가한 수치다.

한편 한국GM은 지난해 내수시장에서 전년 대비 3.7% 증가한 15만대의 판매실적에 그쳤다. 2011년 쉐보레 브랜드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 이후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지만 해외시장과 견주어보면 저조한 실적이다.한국GM은 올해 말리부 디젤 모델 등 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을 통해 내수시장에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쉐보레는 13일(현지 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열린 2014 북미 국제 오토쇼(NAIAS)에서 스포츠카 쉐보레 콜벳의 7세대 모델인 콜벳 스팅레이의 고성능 버전인 '콜벳 Z06'와 레이스카 버전 '콜벳 C7.R'을 최초로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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