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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GM, 2013년 전 세계 971만대 판매…전년 대비 4% 증가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는 2013년 한 해 동안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총 971만4652대를 판매, 전년(929만대) 대비 4% 증가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GM의 판매상위 5대 자동차 시장(중국, 미국, 브라질, 영국, 러시아) 가운데 중국과 영국의 판매량은 각각 11% 증가했다. 또한, 중국은 역대 최대 연간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미국 판매량은 전년 대비 7% 증가했다.

댄 암만(Dan Ammann) GM 총괄 부사장 겸 CFO는 "미국과 중국의 견실한 자동차시장과 전 세계 GM 브랜드에 걸친 성공적인 제품 출시가 2013년 GM의 성장 원동력이 됐다"며 "이를 통해 GM은 유럽과 남미,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의 힘든 상황을 헤쳐 나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GM의 글로벌 브랜드인 쉐보레(Chevrolet)는 지난해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총 498만4126대를 판매, 기존 2012년의 연간 최대 판매실적 기록을 경신했다. 쉐보레 제품 가운데 콜벳 스팅레이(Corvette Stingray)는 13일(현지 시간)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개막한 2014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2014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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