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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현대차, 원스톱 '서비스 예약센터' 전국 확대



현대자동차는 원스톱 '서비스 예약센터'를 전국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앞으로 현대차를 이용하는 고객은 가장 가까운 장소에서 원하는 시간에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현대차는 고객이 직접 서비스 거점을 확인하고 예약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원하는 시간에 정비를 받지 못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지난해 1월 서울 동작구 대방동 소재 남부서비스센터에 업계 최초로 서비스 예약센터를 개설, 서울·경인지역부터 시범 운영해 왔다.

현대차는 직영 서비스센터에 몰렸던 접수가 서비스협력사에 분산돼 평균 정비 대기 기간이 30% 단축됐고 고객 만족도 역시 높은 것으로 나타나 전국 확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서비스 예약센터 전국 확대 운영을 통해 고객들의 정비 대기 시간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고 수준 높은 정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정비 물량을 서비스협력사에도 적절히 분배함으로써 협력사와의 동반성장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서비스협력사의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기술 교육원에 교보재 및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지원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