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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부, 민간기업과 'K-POP 홀로그램 상설 전용공연장' 개관



미래창조과학부와 KT, YG엔터테인먼트가 'K-POP'의 한류 열풍 지원을 위해 'K-POP 홀로그램 상설 전용공연장'을 개관한다.

미래부는 17일 오후 4시 동대문에 위치한 롯데피트인 9층에서 'K-POP 홀로그램 상설 전용공연장'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연장은 KT가 83억원을 출자하고 미래부가 10억원을 지원해 총 93억원이 투입됐으며, 총 500평 규모로 홀로그램 콘서트홀과 다양한 디지털 어트랙션으로 구성된다.

콘서트홀에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한류스타인 싸이의 '강남스타일' '젠틀맨', 빅뱅의 '배드보이', 2NE1의 '내가 제일 잘나가' 등 홀로그램이 1일 8회 유료 공연된다.

또한 스타와 함께 동승한 느낌을 주는 '증강현실(AR) 엘리베이터', 공연도중 벽체가 개방되는 콘서트홀내 '다이나믹 월', 270도 뷰의 '미디어 파사드' 등 다양한 디지털 어트랙션이 관람객에게 가상공간의 환상을 체험하게 한다.

KT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동대문점에 이어 향후 제주·명동 등에 공연장을 추가 건립할 예정이다. 일본·중국·동남아 등 해외 진출을 위해 외국 바이어와도 접촉중이다.

미래부는 이번 'K-POP 홀로그램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3.0 한류 확산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에 기여하고, 이 분야의 글로벌 시장을 선점한다는 목표로 지원에 나섰다. 이를 위해 미래부는 홀로그램 콘텐츠 개발 예산으로 지난해 총 43억원의 국고를 중소 콘텐츠 기업에 지원했다.

미래부는 올해 'K-POP 홀로그램 프로젝트' 론칭을 시작으로 지난해부터 추진중인 '펑요유 콘텐츠 프로젝트'와 연계해 중국내의 테마파크, 대형 쇼핑몰에 홀로그램 공연 등 '콘텐츠 플랜트 수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윤종록 미래부 차관은 "국내 콘텐츠산업의 성장을 위해 해외진출이 필수적이고 이를 위해 외국에서 통하는 킬러콘텐츠 개발이 필요하다"면서 "한류를 대표하는 K-POP과 디지털 기술력을 결합시켜 새로운 콘텐츠 산업을 창출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창조경제'의 사례로 꼽힐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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