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는 오는 17일 유통전문판매원 '플렉스 플레이 코리아'와 손잡고 MBC 예능 프로그램의 이름과 콘셉트를 접목한 '진짜 사나이' 브랜드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GS25 등은 MBC와 '진짜사나이' 방송관련 컨텐츠를 계약하고 6개월간의 캐릭터 및 상품 개발 과정을 거쳐 브랜드 런칭과 함께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1차로 출시하는 '진짜 사나이' 상품은 '소고기맛 스프비빔밥', '맛다시 비빔밥 전투식량' 등 2종(각 3500원)과 맛다시(500원), 튀김건빵(1200원), 상처에 붙이는 밴드 2종(혼합형 1200원, 일반형 600원) 등 총 6종이다.
GS25는 뜨거운 물만 부으면 먹을 수 있는 전투식량과 군대 최고 인기 비빔 양념인 맛다시 등 군대 대표 먹거리를 개발해 남성들에게는 추억의 맛과 향수를, 여성들에게는 군대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진짜 사나이 상품 포장에는 샘해밍턴의 캐릭터와 함께 '기적의 맛이지 말입니다', '물만 부어 바로 먹지 말입니다' 등 재미있는 문구를 넣어 맛과 함께 재미를 더했다.
GS25는 이번 진짜 사나이 브랜드 상품 1차 출시를 시작으로 햄버거·스파게티·소시지 등 추억의 군대 먹거리와 핫팩·다목적 장갑 등을 지속 개발해 출시할 계획이다.
김민철 GS리테일 MD개발팀 과장은 "미지의 세계로 여겨졌던 군대가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친숙하게 여겨짐에 따라 향수와 호기심을 모두 자극할 수 있는 브랜드인 '진짜 사나이'를 런칭하게 됐다"며 "이번 브랜드 런칭을 통해 기술력 있는 여러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함께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 및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