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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청마 콘셉트·체험단 모집… 유통업계 '이색 마케팅' 한창



새해 시작과 함께 외식업계에서 다양한 '이색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행사들의 특징은 단순한 할인 행사를 통한 프로모션에만 치중했던 이전의 방식에서 소비자에게 특별한 체험과 보상의 기회를 제공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먼저 신메뉴 런칭에 앞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메뉴를 선 공개해 이슈화를 유도하는가 하면, 청마해를 맞아 청마(靑馬)를 활용한 마케팅도 벌이기도 한다. 또 소비자 체험단 운영도 눈에 띤다.

버거킹에서 지난 1월 7일과 8일 양일간 운영한 '필리킹 팝업스토어'는 다음달 27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새해 첫 신메뉴 '필리치즈와퍼'를 홍보하기 위해 강남 진솔점과 종로점 2개 매장의 매장명과 외부 인테리어를 '필리킹'으로 변경하고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해 팝업스토어 운영 전부터 이슈화되기도 했다.

소비자들의 한정판 제품에 대한 소비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도 한창이다. 스타벅스에서는 갑오년 청마해를 맞아 텀블러 모양에 말(馬) 이미지를 구현한 '청마(靑馬) 저금통'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텀블러 모양의 '청마 저금통'은 청마해를 맞아 푸른 바탕에 목마와 금빛 문양을 넣어 국내에서 디자인한 제품으로 오는 27일까지 '에스프레소 샷 그린티 라떼' 혹은 '스타벅스 돌체 라떼'를 포함해 1만5000원 이상 구매객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커피 전문점 카페베네의 경우 메뉴의 콘셉트 및 맛을 평가해 줄 소비자 패널단을 모집하고 2월 3일부터 4월 24일까지 총 4개월 간 운영한다. 소비자 패널단은 해당 제품 메뉴와 서비스 점검은 물론 새롭게 출시되는 신메뉴를 미리 경험하는 등 소비자 대표로서 다양한 평가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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