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日언론 극찬, '초코파이' 특집기사 게재



오리온그룹은 지난 6일자 일본 도쿄신문에 국내 가공 식품 가운데 최초로 초코파이 관련 기사가 게재됐다고 19일 밝혔다.

오리온 측에 따르면 도쿄신문은 이날 3면 톱기사로 '초코파이가 74년 출시 당시 줄을 서서 살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엔 한국 고유 정서인 정(情)과 품질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대표 식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고 보도했다는 것이다.

또 이 신문에는 초코파이가 북한에서도 큰 인기를 끌면서 영화 JSA에서는 남북한 병사들이 초코파이를 나누어 먹는 장면의 소재가 되기도 했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번 특집기사는 초코파이가 일본 주요 언론이 관심을 가질 만큼 인지도가 높아졌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2012년 국내외에서 약 355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인기 제품으로 중국·러시아 등 6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