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의 N스크린 서비스 '티빙(tving)'과 온라인 쇼핑이 만나 2030세대 여성들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선보인다.
CJ헬로비전은 N스크린 서비스 '티빙'에 쇼핑 전용관 '스마트 쇼핑'을 열고 CJ오쇼핑, GS SHOP, NS홈쇼핑 등 실시간 방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다음달부터 일부 홈쇼핑의 지난 방송과 '비디오클락' 등 소셜커머스사의 동영상을 클립 형태로 제공하는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도 시작한다.
티빙 내 별도 전용관으로 마련된 '스마트 쇼핑'은 쇼핑 콘텐츠에 특화된 사용자환경(UI)을 구현, 이용 편의를 극대화했다. 주요 TV홈쇼핑 영상 시청과 동시에 현재 판매 중인 상품의 정보를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통합 쇼핑 편성표로 지금 방송 중인 프로그램 편성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홈쇼핑사 상품을 한데 모아 관리할 수 있는 '찜' 기능도 있다. 또한 기기간 알림 기능을 이용하면 PC에서 방송 시청을 예약한 뒤 모바일을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원하는 방송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
특히 PC에선 '4분할 멀티뷰' 기능으로 홈쇼핑 채널을 한 화면에서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현재 여러 개의 홈쇼핑 정보를 모아 볼 수 있는 타사 서비스는 대부분 모바일에 집중된 반면, 티빙의 '스마트 쇼핑'은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다음달 중 태블릿PC 버전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김종원 CJ헬로비전 티빙사업추진실장은 "스마트 쇼핑으로 티빙은 신뢰도 높은 홈쇼핑의 상품 콘텐츠를 확보하는 동시에 추가 수익 모델을 발굴하게 됐다"면서 "3040세대를 주된 고객층으로 삼는 TV홈쇼핑사들은 20대 고객까지 흡수하게 돼 서로 '윈윈(Win-Win)'하는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