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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롯데·농협·국민카드, "고객 피해 전액 보상할 것"

롯데카드·NH농협카드·KB국민카드 등 고객 정보 유출 카드 3사는 고객 피해를 전액 보상하기로 했다.

박상훈 롯데카드 사장,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 손경익 NH농협카드 분사장은 20일 오전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대책을 발표했다.

박상훈 롯데카드 사장은 "고객과의 신뢰가 생명인 금융회사에서 절대 일어나지 말아야 할 일이 벌어졌다는 점에서 대표이사로서 참담하고 죄송스러운 마음"이라고 말했다.

박 사장은 "창원지검의 수사결과 발표와 금감원의 보도자료에서도 확인 되듯이, 롯데카드의 개인정보는 최초 반출자가 본인의 집에서 보관하고 있던 상태에서 검거되면서 원본 파일이 검찰에 압수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만에 하나 고객정보가 유통됐다고 가정하더라도 비밀번호나 CVC값 등이 포함되지 않아 현재까지 확인된 유출 정보만으로는 카드복제가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실제 이번 사건과 관련해 카드복제나 부정사용 등 저희에게 접수된 피해사례는 아직까지 한 건도 없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박 사장은 "이번 정보유출과 관련해 시기를 막론하고 발생하는 고객 피해에 대해서는 전액 보상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도 "카드 부정 사용을 인지하고 신고를 하면 60일 이전 부정사용에 대해서 보상하겠다"며 "정보 유출로 인한 카드 위조, 변조 피해에 대해서는 정해진 보상 기간에도 불구하고 카드사가 전적으로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KB국민카드 경영진은 이번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해 법적, 도덕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NH농협카드는 현재 IT본부에서 수행하고 있는 보안업무를 행장직속의 '정보보호본부'로 독립 신설해 보안업무를 강화할 방침이다. 본부는 임원급이 담당하게 되며 정보보안업무와 개인정보 보호업무를 통합 관리해 효율적인 정보보호 업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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