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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3사, 모바일 쇼핑족을 잡아라!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가 '모바일 쇼핑족' 마음 훔치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T쇼핑', KT는 '모카 트리(MoCa Tree)', LG유플러스는 'U+쇼핑' 등을 통해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2030세대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우선 SK텔레콤은 'T쇼핑'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TV홈쇼핑뿐 아니라 신개념 '비디오 쇼핑'까지 제공하며 시선을 끌고 있다. 비디오 쇼핑이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광고 형식의 홍보 영상이나 기존 TV홈쇼핑 방송 편집본 등 짧은 동영상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좌우로 페이지를 넘기며 다양한 홈쇼핑 채널로 이동, 여러 상품군을 확인할 수 있고, 약 300개의 상품을 비디오 쇼핑 방식을 통해 제품 특성을 더 자세하게 파악할 수 있다.

KT는 '모카 트리' 앱을 통해 모바일 쇼핑업체의 다양한 이벤트 정보 제공, 제휴사 사이트 연결이 가능토록 제공하고 있다. 특히 쇼핑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마일리지 사용이 가능할뿐 아니라 여러 판매 정보를 비교해보고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알뜰한 쇼핑이 가능하다. 모카트리 앱은 ▲커머스·금융 서비스의 쿠폰, 할인 혜택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는 '생활플러스' ▲다양한 테마의 특가상품과 제휴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테마샵' ▲다양한 제휴 이벤트를 한 번에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LG유플러스는 'U+ 쇼핑' 앱과 'LG생활건강 특가몰' 운영을 통해 차별화를 뒀다. 'U+ 쇼핑'은 이마트, 신세계와 손잡고 다양한 쇼핑 정보 제공 및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LTE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자체 홈페이지에서 'LG생활건강 특가몰'을 운영, 각종 상품을 LG 임직원들과 동일한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설 명절을 맞아 이달 중 특가몰을 통해 5만원 이상 결제 시 통신요금 1만원 할인, 10만원 이상 결제 시 통신요금 2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스마트폰 보급 확대로 모바일 쇼핑 이용자들이 늘면서 통신사업자들 역시 손쉽고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혜택 증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재영기자 ljy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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