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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금융당국 "카드사 정보유출, 추가 유출에 따른 2차 피해 없다"

금융당국이 최근 카드사의 1억여건 정보 유출과 관련, "고객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2차 피해는 없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는 1억400만건 고객 정보 유출과 관련해 지난 17일 개인 정보 유출 확인을 개시한 결과, 자신도 모르게 결제되는 2차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는 고객이 나왔다. 하지만 해당 금융사와 금감원 사실확인 결과 이번 정보 유출 건과는 상관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금융당국이 총력을 다해 2차 피해 예방에 노력하고 있으니 금융소비자는 안심하고 금융 거래를 해도 된다"며 "2차 피해 주장 고객의 경우 과거 구글 등 해외 사이트에서 유출된 개인정보가 부정 사용으로 이용된 것으로 파악했다"고 전했다.

신제윤 금융위원장 역시 "검찰 수사결과를 보면 추가 유출에 따른 2차 피해는 없다고 확신한다"며 "만에 하나라도 피해가 발생하면 카드사가 무조건 배상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향후 카드사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스미싱 등은 조심해야 할 전망이다.

금융당국은 최근 스팸 문자가 급증하고 있어 이에 대한 사전 차단을 위해 각별한 노력을 벌이고 있다며 조만간 개인정보보호 종합대책을 발표해 보안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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