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가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춘 QM5 Neo(네오)를 출시했다.
QM5 Neo는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강화시켜 상품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작년 4월 첫 선을 보인 2.0 가솔린 모델의 라인업을 기존 SE, LE 두 가지 트림에서 고급 편의사양을 대폭 적용한 RE트림을 추가해 라인업 구성을 강화했다.
QM5 Neo는 QM3에서 선보인 르노삼성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해 프런트 범퍼 및 라디에이터 디자인을 변경하고, 신규 17인치 투톤 알로이 휠을 적용해 세련되고 도회적인 외관 디자인을 강조했다.
QM5 Neo에는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가 국내 SUV 중 최초로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됐다. TPMS는 각 타이어에 내장된 공기압 센서를 통해서 타이어 공기압의 적정여부를 측정하고 공기압 부족/타이어 파열과 같은 상황을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예방안전 시스템이다. 이 장비는 타이어 불량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연료소비 및 타이어 마모까지도 줄일 수 있다. 실내에는 고급 편의사양 중 하나인 B-필러 에어벤틸레이션(에어컨, 히터 공조장치)을 적용해 뒷좌석의 승객의 쾌적함을 향상시켰다.
작년 4월 출시한 QM5 2.0 가솔린 모델은 닛산이 개발하고 르노삼성이 생산하고 있는 M4R 2.0 CVTC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 이 엔진은 경량화와 정숙성을 더한 엔진으로, 특히 중저속의 실용구간에서 퍼포먼스를 나타낸다.
이 모델은 작년 4월 출시 이후 매월 평균 QM5 전체 판매량의 약 20%를 차지하면서 QM5의 판매확대에 큰 역할을 했으며, 가솔린 SUV에 대한 국내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모델이다. 이처럼 가솔린 모델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더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상품성을 강화한 최상위 RE 트림이 추가됐다.
르노삼성자동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QM5 Neo의 성공적인 출시로 르노삼성 자동차가 더욱 신뢰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QM5는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30만 대 이상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