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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르노삼성, 세련된 스타일 갖춘 QM5 Neo 출시

르노삼성 QM5 Neo.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가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춘 QM5 Neo(네오)를 출시했다.

QM5 Neo는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강화시켜 상품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작년 4월 첫 선을 보인 2.0 가솔린 모델의 라인업을 기존 SE, LE 두 가지 트림에서 고급 편의사양을 대폭 적용한 RE트림을 추가해 라인업 구성을 강화했다.

QM5 Neo는 QM3에서 선보인 르노삼성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해 프런트 범퍼 및 라디에이터 디자인을 변경하고, 신규 17인치 투톤 알로이 휠을 적용해 세련되고 도회적인 외관 디자인을 강조했다.

QM5 Neo에는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가 국내 SUV 중 최초로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됐다. TPMS는 각 타이어에 내장된 공기압 센서를 통해서 타이어 공기압의 적정여부를 측정하고 공기압 부족/타이어 파열과 같은 상황을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예방안전 시스템이다. 이 장비는 타이어 불량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연료소비 및 타이어 마모까지도 줄일 수 있다. 실내에는 고급 편의사양 중 하나인 B-필러 에어벤틸레이션(에어컨, 히터 공조장치)을 적용해 뒷좌석의 승객의 쾌적함을 향상시켰다.

작년 4월 출시한 QM5 2.0 가솔린 모델은 닛산이 개발하고 르노삼성이 생산하고 있는 M4R 2.0 CVTC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 이 엔진은 경량화와 정숙성을 더한 엔진으로, 특히 중저속의 실용구간에서 퍼포먼스를 나타낸다.

이 모델은 작년 4월 출시 이후 매월 평균 QM5 전체 판매량의 약 20%를 차지하면서 QM5의 판매확대에 큰 역할을 했으며, 가솔린 SUV에 대한 국내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모델이다. 이처럼 가솔린 모델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더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상품성을 강화한 최상위 RE 트림이 추가됐다.

르노삼성자동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QM5 Neo의 성공적인 출시로 르노삼성 자동차가 더욱 신뢰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QM5는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30만 대 이상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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