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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신제윤 위원장 "책임소재 규명 통해 강력 제재하겠다"

금융위 '금융회사 고객정보 유출 재발방지 대책' 마련

금융사가 개인정보를 유출 할 경우 회사와 관련자들은 강력한 제재조치를 받게 되며 정보 보유, 유통, 관리 체계가 대폭적으로 강화되는 재발방지 방안이 마련된다.

22일 금융당국은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금융회사 고객정보 유출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했다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이번 고객정보 유출사건은 기본적인 보안절차만 준수하였더라도 충분히 막을 수 있었던 전형적인 인재 사고"라며 "사고를 초래한 당사자에 대해서는 엄정한 "이라고 말했다.

금융당국은 금융보안에 대한 경각심 환기를 위해서 사고의 책임자에 대해서는 형사처벌과 별도로 최고한도의 행정제재를 조속한 시일내 추진할 예정이다.

해당 카드사에 대해서는 법령상 부과 가능한 최고한도 수준인 영업정지 3개월의 제재를 2월중 추진한다.

사고발생시의 전·현직 관련 임직원, CEO에 대해서는 해임권고,직무정지 등 중징계를 부과할 예정이다.

또 국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카드 은행의 영업시간 연장, 점포확대 등의 조치를 실시하고 금융사기 예방조치도 강력히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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