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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온라인몰에서 설 앞두고 '귀성길 이색상품' 매출 급증



매년 명절이면 반복되는 모습이 있다. 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를 가득 메우며 꼬리에 물고 이어지는 귀성 차량들. 특히 올해는 짧은 설 연휴로 극심한 교통 정체가 예상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차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이색 아이디어 상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22일 오픈마켓 11번가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최근 10일 간 자동차 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설 연휴 전 같은 기간에 비해 휴대용 소변기·발열도시락·낮잠쿠션 등 생활밀착형 이색 상품이 105% 더 판매됐다.

특히 막히는 도로 차 안에서 소변을 볼 경우 그 자리에서 바로 해결할 수 있는 '휴대용 소변기'는 전년 대비 120% 증가했다.

또 차 안에서 따뜻한 식사를 할 수 있는 발열 도시락은 같은 기간 매출이 70% 뛰었다. 이 제품은 간단한 죽이나 라면·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를 10분내로 바로 조리할 수 있고 발열제만 있으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간식을 흘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설치형 보조 식탁은 100% 매출이 올랐고, 아동용으로 제작된 키즈 트레이는 매출이 53% 증가했다.

같은 기간 분유를 데워주는 '차량용 보틀 워머'은 40%, 오스트리치 필로우(일명 타조베개)는 42%씩 각각 매출이 올랐다. 운전자용 목베개는 80% 매출이 증가했다.

11번가 김종용 자동차취미 팀장은 "해마다 명절이 되면 장거리 이동 시 필요한 아이디어 상품이 불티나게 판매된다"며 "조금 더 편하고 즐겁게 명절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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