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을 앞두고 주머니를 두둑이 채울 수 있는 단기 아르바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의 도움을 받아 설 명절을 풍성하게 해줄 알바를 알아본다.
◆주부도 OK=백화점, 대형 할인마트들이 설 선물세트 판매를 위한 판매판촉 아르바이트를 모집하고 있다. 주부를 상대로 한 판촉 업무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살림 경험이 있는 여성 지원자를 선호한다.
급여는 일급을 기준 7만원 내외다. 업체에 따라 근무복으로 한복이나 특정 유니폼을 지정하기도 한다.
◆일당이 센 택배 알바=명절을 앞두고 택배 관련 업계도 단기 알바생 찾기에 혈안이다.
택배 배송 및 배송 보조는 물론 물류 상하차, 스티커 부착 및 전산 입력, 택배 접수 등 업무도 다양하다. 시간당 6000원 내외에서 많게는 일당 10만원 이상도 챙길 수 있다.
◆포장 알바도 인기=단순 노동이 체질이라면 생산·제조·포장 알바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명절 선물세트 포장이나 제조, 떡집에서의 떡 제조나 포장 알바 등이 대표적이다.
시급은 7000원 내외지만 긴 근무시간이 단점이다.
◆인바인드 알바 아시나요=목소리에 자신 있다면 인바운드 알바가 제격이다.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명절 대목을 앞두고 밀려드는 전화 주문 접수를 소화하기 위해 1주일 이하 단기 알바를 모집하곤 한다. 고졸 이상 학력자로 기초적 수준의 컴퓨터 능력을 보유한 표준어 구사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설연휴 단기 알바도 눈길=명정 스트레스에 시달리기 싫다면 설 연휴 알바에 지원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편의점이나 찜질방,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는 연휴기간 근무할 알바생 모집이 한창이다.
알바몬의 '날짜별 단기 알바 서비스'를 이용하면 희망 날짜에 일할 수 있는 알바를 보다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