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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다음 폐쇄형 SNS '쏠그룹' 출시...공지 안읽은 멤버 확인가능



포털 다음이 '쏠' 브랜드 세번째 물건을 내놓았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3일 지인 기반의 폐쇄형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쏠그룹'을 한국어와 영어로 출시했다.

쏠그룹은 다음의 글로벌 모바일 앱 브랜드인 '쏠' 라인의 세 번째 서비스다. 이미 전세계 각국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쏠메일' '쏠캘린더'와 마찬가지로 '개방성' '감성적 UX(사용자경험)' '글로벌'이 키워드다.

다음 아이디 없이 전화번호나 페이스북 계정만으로 이용 가능한 쏠그룹의 핵심 타깃은 모바일 환경에 익숙하고 활동성이 높은 20~30대 이용자다. 이들의 성향과 서비스 활용 패턴을 고려해 세련된 디자인, 활동 편의성, 그리고 자동 아카이빙을 강화했다.

디자인 면에서 지난해 미 IT 전문 매체 '더넥스트웹'이 '가장 아름답고 디자인이 우수한 30개의 안드로이드 앱'에 선정해 화제가 됐던 쏠메일과 쏠캘린더의 노하우가 더해졌다.

PC 기반의 게시판이나 커뮤니티 서비스를 모바일로 옮겨온 듯한 기존 폐쇄형 SNS들과는 달리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과 젊고 트렌디한 감성이 돋보인다.

여백을 충분히 활용해서 시원스러운 화면은 게시글의 가독성을 높이고, 글쓰기, 투표, 일정 등 도식화된 입력 메뉴는 감각적인 인상을 준다.

지인 기반 모임 활동에 최적화된 '공지' '돈정산' '일정' 기능도 쏠그룹의 강점이다.

단순히 기본 기능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소속된 쏠그룹에 공지를 올리면 이를 확인한 인원수와 아직 공지를 읽지 않는 멤버가 누구인지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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