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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금융당국, 카드사태 수습 비상체제 가동

카드사 고객 개인정보유출 사태 수습을 위해 금융당국이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고승범 금융감독위원회 사무처장은 23일 금융회사 고객정보 유출사건 재발방지 종합대책진행 상황을 설명하는자리에서 "현재까지 카드3사 고객 해지 요청은 95만5000명, 재발급 요청은 44만명"이라며 "금융당국은 비상체제에 돌입하고 각 카드사는 피해고객 상담을 위해 24시간 콜센터를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개인정보 유출사태로 인한 2차 피해가 없음을 거듭 강조하며 "검찰이 최초 유포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USB를 모두 압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유출사태로 인한 2차 피해자로 추정되는 소비자들에 대해선 "신고 된 바 없으며 롯데카드 사용자의 경우 구글 아이디가 해킹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앞서 발표한 재발방지 종합대책에 포함된 개인정보 수집 및 공유의 개별적 동의 부분에 대해선 "기존 포괄적 동의를 원칙적으로 제한하는 대신 여러 항목을 따로 동의 받는 데 고객들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그런 경우 비슷한 유형별로 분류해서 동의 받는 방법 등을 찾는 중"이라고 답했다.

고 사무처장은 "대책방안은 2월 임시 국회에 관련법 개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