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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카리브해 섬나라 1위 모바일게임사는 게임빌

게임빌, 제3시장 흥행…글로벌 청신호 켜졌다

사진=게임빌



게임빌의 모바일게임이 제 3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게임빌은 이색 국가들의 오픈 마켓 순위를 살펴본 결과, 자사의 모바일게임이 아르헨티나와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이스라엘, 우루과이, 폴란드 등 세계 각국에서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해외 시장에서의 흥행은 시장 개척에 따른 선점 효과와 함께 다양한 장르의 동반 흥행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게임빌은 이들 국가에서의 흥행 요인을 '몬스터워로드' '피싱마스터' '스피릿스톤즈' '다크어벤저' 등의 인기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실제 '피싱마스터'의 경우 핀란드와 브루나이를 비롯한 30여 개 국가에서 오픈 마켓 스포츠 장르 TOP 10을 기록하고 있다.

MORPG '다크어벤저' 역시 터키, 칠레, 스웨덴, 불가리아, 인도에서 흥행 중이고 카리브해의 섬나라 세인트루시아 오픈 마켓 RPG와 어드벤처 장르 인기 1위를 기록했다.

게임빌은 기존의 주력 해외 시장에 이어 남미, 중동, 아프리카 등 세계 각국의 모바일게임 시장에 진출, 올해 다수의 MORPG 등 미드코어급 모바일게임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규창 게임빌 USA 대표는 "해외 시장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와 게임빌 서클 등 자체 시스템이 세계 시장 확대에 큰 경쟁력이 되고 있다"며 "방대한 이용자 풀과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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