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가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떡국을 대접하는 나눔의 과정과 색다른 설맞이 풍경 등을 전달하고, 명절나기 스마트폰 앱과 명절 증후군 이겨내는 법을 소개하는 등 지역민들과 함께 하는 설 명절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티캐스트는 씨네프·챔프·드라마큐브·채널 뷰·폭스라이프·폭스채널에서 2013년 최신 개봉영화와 지브리 스튜디오의 흥행작과 김수현 특집, 채널 뷰 오리지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선사한다.
티브로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뜻 깊은 특집 프로그램을 지역채널(Ch4)을 통해 다양하게 준비할 예정이다.
우선 서울권역에서 31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되는 '희망 서울 땀방울' 특집 프로그램은 KBS 전 아나운서 김현욱과 서울특별시 새마을협의회 부녀회 봉사단들이 직접 떡을 뽑고 떡국을 끓여서 서울 홍제 3동 주민 센터에서 100여분의 독거노인들에게 대접하는 등 나눔의 과정을 전할 예정이다.
30일 오전 9시 부산권역에서 방송되는 '정보쇼 부산일번지'는 넉넉한 우리네 정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설날 전통 문화 등을 보여주고, 오랫만에 모인 친척들의 존칭을 알기 쉽게 정리해준다. 설상 차리기 비법도 배울 수 있는 똑똑한 명절나기 스마트폰 앱도 소개한다. 이와 함께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부부 한방마사지요법부터 명절 증후군을 풀어주는 초간단 한방차 끓이는 법과 간편한 힐링 서비스 등을 자세히 알려준다.
이밖에 연휴기간 동안 방송 권역별로 지역채널(Ch 4)의 설 특집 뉴스시간에 따뜻한 지역사회의 모습과 남들과 다른 설맞이 풍경을 전할 계획이다. 특히 한빛방송은 안산에서 생활하는 사할린 이주동포들의 색다른 설맞이에 대해서 다룬다. 대구방송에서는 방북 신청한 이산가족의 애 끓는 사연을 취재, 실향민들의 아픔에 대한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중부방송에서는 세종시 정부청사 건립 등으로 원래 연기군에 거주하던 지역주민들이 정든 고향을 떠나야만 했던 사연과 새로운 환경에서 맞이하는 이들의 설 풍경에 대해서 소개할 계획이다.
여성영화채널 씨네프에서는 'FUN한 씨네프 특집'을 준비했다. 이번
연휴 기간에는 특히 2013년 개봉작인 씨네프 최신영화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모아 4일간 매일 밤 10시에 볼 수 있다. 30일 밤 10시에는 '러브레터' 나카야마 미호, '호타루의 빛' 무카이 오사무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새 구두를 사야해' , 31일에는 유쾌한 힐링 요리와 행복 레시피를 전하는 장 르노 주연의 '쉐프', 2월 1일에는 '비포 선라이즈', '비포 선셋'에 이은 비포시리즈의 마지막 편으로 에단 호크, 줄리 델피 주연의 '비포 미드나잇'이 방송된다. 2일 밤 10시에는 도쿄 제일 부자학교의 꽃미남 클럽을 배경으로 한 인기만화를 영화화하고 야마모토 유스케, 카와구치 하루나 주연, 2PM 닉쿤이 출연한 '오란고교 호스트부'가 방송된다.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애니메이션채널 챔프에서는 '설날에는 스튜디오 지브리와 함께 특집'이 꾸며진다. 일본 최고의 흥행수입 중 하나를 기록한 동시에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금곰상을 수상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타이타닉 개봉 전까지 흥행 1위를 지켰던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모노노케 히메', 각종 영화 작품상을 수상한 '이웃집 토토로', 지브리 스튜디오가 내놓은 첫번째 애니메이션 '천공의 성 라퓨타' 등을 이번 연휴 기간 동안 즐길 수 있다.
드라마전문채널 드라마큐브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여심을 사로잡는 최고 인기남 '김수현 특집' 을 방송한다. 방송 초기부터 화제가 되어 시청률 고공행진과 '훤앓이' 열풍을 몰고왔던 궁중 로맨스 드라마 '해를 품은 달' 20부작을 31일 오전 8시부터 시작해 2월 1일 오후 5시 50분까지 방송한다.
리얼리티채널 채널 뷰는 '채널 뷰의 손맛'이란 주제로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3일간, 매일 밤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채널 뷰 오리지널 프로그램만으로 구성한 설 특집을 준비했다.
'진짜사랑'이 편성된 30일은 가족의 사랑을 주제로 한 달콤한 맛을, '사라진 가족'이 편성된 31일은 슬픔과 회한이 주는 쌉쌀한 맛을, 마지막으로 '전설의 맞수'가 편성된 2월 1일은 라이벌의 한판 승부를 통한 시원한 맛을 시청자의 안방으로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