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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모바일상품권, 명절과 새학기 특수 '톡톡'



스마트폰 보급률 증가와 함께 수요가 급증하는 모바일 상품권이 설을 맞아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G마켓이 설을 앞둔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최근 일주일 간 모바일 상품권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62%나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권은 구매 후 바로 사용하거나 선물할 수 있어 명절 특수와 함께 새학기를 앞두고 있어 수요를 증가 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바일 상품권 중 학생들에게 유용한 문화상품권 판매는 작년 설 보다 130% 급증했다. G마켓에서 판매중인 '컬쳐랜드 모바일 문화상품권'은 전국 5대 편의점을 비롯해 영화관·서점 등 활용처가 다양해 스마트폰 시대 새로운 형태의 세뱃돈 및 용돈으로 인기가 높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게다가 올해는 황금 돼지해에 태어난 어린이들의 초등학교 입학도 앞두고 있어 모바일 상품권이 더욱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했다.

옥션에서도 모바일 상품권 및 e쿠폰 판매율이 작년 설 대비 약 15배 신장했다. 작년에는 모바일 상품권 및 e쿠폰이 활성화 되지 않았지만 최근 모바일 쇼핑객이 늘면서 e쿠폰 모바일 전용 코너를 오픈하기도 했다. 이 코너에서는 커피·베이커리·패스트푸드·영화·뷔페·편의점 상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롯데닷컴에서는 '세상에서 가장 착한 선물, 상품권'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상품권·교환권·외식상품권 등을 선보였는데 최근 일주일 기준 작년 설 기간 대비 판매가 15%나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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