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사상 처음으로 연간 영업이익 1조원을 돌파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2.2% 증가해 처음으로 1조원을 넘겼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지난해 매출액은 7조 600억원, 영업이익은 1조 310억원으로 이는 전년 대비 각각 3.4%, 12.2% 증가한 수치다.
매출 성장에 일조한 것은글로벌 시장의 타이어 수요도가 증가한 점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 벤츠 플래그십 모델 뉴 S클래스와 BMW 5시리즈, BMW X5 등 독일의 3대 명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성과를 냈다.
또 글로벌 자동차 업계 핵심 마켓인 북미지역의 판매량 톱10에 들어가는 일본 3대 자동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했다.
프리미엄 초고성능 타이어(UHPT: Ultra High Performance Tire) 매출액 또한 전년 대비 3.4% 증가하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이는 전체 매출액의 26.5%를 차지하는 비율이다.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은 특히 중국과 유럽시장에서 전년 대비 13.6%, 12.9% 증가하며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시장의 수요에 맞춰 새롭게 건설된 인도네시아 공장과 중국 중경 공장의 안정적 가동으로 신흥 아세안 시장 및 중국 서부지역에 대한 공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생산능력 확대로 영업이익 1조원 돌파라는 의미 있는 성장을 거둘 수 있었다"며 "향후 지속적인 R&D 투자 및 브랜드 가치 강화를 통해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