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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지난해 영업익 5421억…전년비 327.7%↑(상보)

LG유플러스는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지난해 영업이익 542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27.7% 증가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지난해 총 매출액은 11조4503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5.0% 늘었으며 연간순이익은 2795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영업수익 역시 7조834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1.7% 증가했다. 이는 LG유플러스가 연초 제시한 시장 가이던스 7조7000억원을 초과달성한 것이다.

지난해 영업이익 성장은 롱텀에볼루션(LTE) 서비스와 IPTV 등 유무선 사업의 고른 성과가 견인했다.

LG유플러스의 지난해 무선 수익은 LTE 가입자 및 서비스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증가에 따른 서비스 수익 증가로 전년 대비 19.8% 증가한 4조7682억원을 기록했다.

실제로 2012년 LTE 가입자는 전체 가입자의 43.1%인 438만명이었던데 비해 2013년에는 그 비중이 전체 가입자 중 65.2%인 708만9000명을 달성했다. 무선서비스 ARPU도 전년 대비 13.5% 상승한 3만4106원을 나타냈다.

무선사업부문의 성장배경은 세계 최초 100% LTE 서비스 출시와 함께 유와(Uwa), U+ShareLIVE 등 한층 진화된 LTE 서비스와 데이터전용요금제 등을 잇따라 출시하는 등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 때문이라고 LG유플러스측은 밝혔다.

지난해 유선 수익은 TPS(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 사업과 데이터 사업 증가 영향으로 전년 대비 1.0% 상승한 3조606억원을 달성했다.

TPS 수익의 경우 연간 수익이 31.6% 성장한 IPTV 실적을 바탕으로 전년 대비 2.6% 증가한 1조2105억원을 기록했다. 데이터 수익은 소셜커머스 등의 온라인 쇼핑 거래 증가에 따른 e-Biz 매출 증가로 1조4003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2.4% 성장했다.

지난해 연간 설비투자(CAPEX)는 LTE 투자를 포함한 무선 투자에 약 9700억원, IDC 투자를 포함한 유선투자에 약 5000억원 등 총 1조5679억원이 집행됐다.

마케팅 비용은 1조836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7% 증가했으나 매출 대비해서는 오히려 1.6%포인트 감소했다.

한편 4분기 실적은 전분기 대비 다소 낮아졌으나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 4분기 매출액은 2조9480억원, 영업이익은 124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0%, 73.3% 증가했다. 4분기 당기순이익 역시 4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4분기 영업수익 또한 전년 동기 대비 13.8% 증가한 2조613억원을 기록했으며, 무선 서비스 ARPU도 직전 분기 대비 2.6% 상승한 3만5388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는 7월 광대역 LTE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는 한편, 80MHz 주파수, 최대 300Mbps를 제공하는 3밴드 LTE 기술로 차세대 LTE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질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U+tv G, 홈보이(homeBoy) 등의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컨버지드 홈 서비스 시장에서 새로운 라이프 가치를 제안해나갈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에 맞춘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 개선 등을 통해 가입자 기반 확대와 매출 성장의 새로운 변혁을 주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영섭 LG유플러스 경영관리실장 부사장은 "올해 경영 목표 달성 및 이익 개선을 통해 회사와 주주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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