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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문화종합

소피 마르소보다 이민호..中 7억 시청자 열광



한류스타 이민호가 설날 중국 안방 7억 명의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이민호는 30일 중국의 대표적인 인기 프로그램인 CCTV '춘완'에 출연해 현지에서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설날 특집으로 이날 방송된 프로그램에서 이민호는 대만의 인기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주제곡인 '칭페이더이'를 원곡자인 위청칭과 함께 불렀다.

이민호는 CCTV의 배려로 방송 최초로 한국어로 노래했다. 이날 생방송은 7억 명 이상이 시청했으며 한국은 물론 대만·싱가포르 등 중화권과 유럽과 남미의 각국에 인터넷으로 생중계됐다고 소속사는 전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CCTV 사이트는 이민호의 출연 시간이 가까워오면서 접속자가 급격히 늘어 서버에 버퍼링이 발생하기도 했다. 또 이민호 출연 시간을 전후해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와 각종 포털 사이트는 이민호의 이름으로 도배되다시피 했다.

이민호는 웨이보에서 인물 검색어 1위, 종합 검색어 2위, 키워드 순위 3위를 기록했고 바이두닷컴 이민호바의 일일 방문수는 800만 명을 기록했다. 요쿠닷컴·시나닷컴·소후닷컴 등의 인기 동영상 사이트에서 연예면 메인페이지를 장식했다.

소속사는 "이민호는 외국인 게스트로 함께 출연했던 세계적 명성의 여배우 소피 마르소보다 더 많은 관심을 끌었다"며 "이민호를 전혀 몰랐던 중국 중장년층도 이민호가 도대체 누구이기에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는지 뒤늦게 알았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