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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피아트, 국내 판매 가격 최대 500만원 인하

피아트 친퀘첸토 레트로 스페셜 에디션(오른쪽).



피아트 브랜드가 국내 출범 1주년을 기념해 소비자 가격을 17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인하하는 가격 조정을 단행했다.

이번 가격 조정에 따라 친퀘첸토 팝(500 POP)은 2270만원, 친퀘첸토 라운지(500 Lounge)는 2570만원으로 각각 420만원씩 가격이 낮아졌고, 친퀘첸토C(500C)는 3130만원으로 170만원 하향 조정됐다. 또한, 2000cc 디젤 4륜구동 7인승 패밀리 SUV 프리몬트는 4490만원으로 500만원 가격이 내려갔다.

피아트는 가격 조정과 함께 2월 한 달 간 친퀘첸토와 프리몬드 전 라인업에 대해 선수금 없이 차량을 인수할 수 있는 선수금 제로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피아트는 올해 상반기에 외관을 화려하게 꾸민 친퀘첸토 이탈리아(500 Italia) 스페셜 버전을 선보이고, 하반기에는 1957년 누오바 친퀘첸토의 빈티지 스타일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친퀘첸토 레트로(500 Retro)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고성능 버전인 친퀘첸토 아바스(500 Abarth)의 국내 도입도 추진하고 있다.

피아트 브랜드를 총괄하고 있는 파블로 로쏘 사장은 "지난 1년간 피아트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고 동시에 고객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왔다"며 "친퀘첸토 라인업의 가격 조정과 스페셜 에디션 및 신규 모델 도입을 통한 선택의 폭 확대 등이 고객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말했다.

피아트는 이탈리아의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와 고성능 자동차 브랜드 마세라티, 알파로메오, 란치아 등을 거느린 세계 7위의 자동차 그룹이다. 최근에는 미국 크라이슬러 그룹의 지분을 100% 확보했다.

피아트는 상반기에 UMF 공식 후원 등을 통해 피아트만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경기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12개로 늘리는 등 고객 접점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다.

피아트 브랜드의 파블로 로쏘 사장은 "피아트는 올해도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서비스 부문의 질적 향상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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