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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환은행, '고객정보보호본부' 신설

외환은행이 고객정보 보호업무를 강화하고, 금융감독기관의 IT보안·고객정보 관리 강화 요청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고객정보보호본부'를 신설했다.

'고객정보보호부'와 'IT정보보안부' 등 2개의 부서로 구성됐다. 은행거래 고객들의 정보보호 업무 뿐만 아니라 IT정보 보안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특히 '고객정보보호부'는 과거 준법지원부내 정보보호팀을 확대 개편해 부서로 승격·운영한다.

'IT정보보안부' 역시 기존 IT본부 내 'IT정보보안실'의 소속을 '고객정보보호본부'로 편입시킴에 따라 단일조직 내에서 보다 효율적인 고객정보 보호기능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