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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현대차, '제네시스 효과'로 1월 내수 전년比 2.6% 증가

현대차 제네시스.



현대자동차는 지난 1월에 국내 5만1525대, 해외 35만9983대 등 전 세계시장에서 작년보다 0.3% 감소한 41만1508대(완성차 기준, CKD 제외)를 판매했다.

1월 설 연휴로 인해 줄어든 근무일수가 국내공장 수출 감소로 이어지면서 전체 판매실적은 소폭 감소했다. 다만, 국내 판매의 경우 제네시스를 앞세운 신차효과에 힘입어 작년보다 2.6% 증가했다. 같은 기간 해외공장은 2.4% 증가해 호조세를 이어갔다.

내수에서는 그랜저가 하이브리드 1156대를 포함해 8134대를 판매하며 1위에 올랐다. 이어 아반떼 5154대, 쏘나타 5117대, 엑센트 1943대, 에쿠스 962대 등을 기록했다. 신차 제네시스는 3728대가 팔려 작년보다 판매가 3배 이상 증가했다. 전체 승용차 판매는 2만5942대로 작년보다 3.5% 감소했다.

반면 SUV는 작년보다 판매가 28.4% 늘었다. 싼타페 7160대, 투싼ix 3501대, 맥스크루즈 920대, 베라크루즈 309대 등 총 1만1890대의 SUV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작년보다 6.4% 감소한 1만1287대가 팔린 반면,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406대가 팔려 작년 대비 20.0% 증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설 연휴로 인한 근무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제네시스·그랜저 하이브리드 등 신차를 중심으로 판매가 늘었다"며 "올해 예정된 신차종이 가세하면 판매가 더 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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