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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TV방송

MBC '기황후', 북미 최대마켓서 중남미 3개국에 선판매

MBC '기황후' /MBC 제공



높은 인기 속에 방영 중인 MBC 월화극 '기황후'가 중남미 3개국에 선판매 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6일 "MBC아메리카가 북미 최대 방송마켓인 '2014 NATPE'에서 '기황후'를 페루 Panamericana TV, 파나마 Sertv, 푸에르토리코 등에 선판매 했다"고 밝혔다.

'2014 NATPE'는 미국방송제작자연맹이 주최하는 북미 최대 방송영상 마켓으로 중남미권 시장을 겨냥한 프로그램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진다.

51회째를 맞은 올해 행사는 지난달 26일부터 4일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렸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 미국사무소가 마련한 한국공동관에는 KBS미디어·MBC아메리카·SBS인터내셔널·CJ E&M 등 6개 방송 및 애니메이션 기업들이 참가했다.

이번 마켓에서 KBS미디어는 '봄의 왈츠'를 비롯한 9개 작품을 미국 배급사 크런치롤에 공급하기로 했고, SBS인터내셔널은 '천만번 사랑해'를 에콰도르·푸에르토리코·콜롬비아·볼리비아·멕시코 등에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CJ E&M은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 디바'의 남미권 포맷의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미국사무소는 한국공동관 운영 이외에 한국 참가 기업 관계자들과 중남미 주요 국가 바이어 20여 명과의 간담회도 열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폭스 텔레콜롬비아의 마우리시오 나바스 탈레로 부사장 등 현지 방송 관계자들은 한국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 높은 관심을 보여 중남미 시장 수출전망을 밝게 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미국사무소의 김일중 소장은 "중남미 지역은 인구가 많고, 단일 언어권인데다 해마다 10%씩 성장하는 잠재력이 큰 시장"이라며 "시장 개척을 위해서는 꾸준한 투자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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